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4 오후 02:44: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 가을 행락철, 안전수칙 준수로 예방

- 축제장 및 산안 안전사고 예방 안전수칙 및 응급조치요령 홍보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04일
ⓒ CBN 뉴스
경상북도는 10월 4일(금) 울진 엑스포공원에서 경북재난안전네트워크회원, 시민단체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가을 행락철을 맞아 야외활동의 증가로 축제장 안전사고와 산악 안전사고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211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송이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축제장(행사장)에서 지켜야할 안전수칙과 비상시 행동요령 및 산악 안전사고 예방수칙과 응급처치 등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배부하며, 관광객들에게 ‘가을 행락철 안전사고예방’을 홍보했다.



또한, 울진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합동으로 축제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 위해요소에 대하여 정비를 실시했다.



경상북도 추교훈 안전총괄과장은 “여가활동 증가와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축제 관광객과 등산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위험도 증가하고 있다”며 “지역의 축제장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산악사고예방 홍보 등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간단체의 회원들의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