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4 오후 02:44: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2016 청소년 그린리더 자원봉사 캠프˝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9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부터 1박2일 동안 울진군해양레포츠 센터에서 울진군. 봉화군. 영덕군의 청소년 120명이 모여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캠프를 개최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첫째날의 입소식과 자원봉사 선서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 해양안전이론교육과 스킨스쿠버, 해변스노클링, CPR교육 활동 등 해양스포츠체험활동,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자신들의 재능을 뽐냈으며, 또래의 친구들과 우정을 다지며 추억 쌓기 시간도 가졌다.

둘째날은 ‘Green Reader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천연모기퇴치제와 EM 흙공 만들기 핸즈온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천연모기 퇴치제는 가까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고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로 만든 EM 흙공은 발효과정을 거쳐 차후에 동해바다에 던져 바다생태계 환경보전 및 정화에 큰 기여를 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스킨스쿠버를 처음 해봤는데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 말하며 내년 자원봉사캠프에도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등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자원봉사캠프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