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다문화가정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1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1일 근남면 성류길 체험장에서‘다문화가정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날 열린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에는 결혼이민여성 20여명이 참가해 김치의 종류와 유래 등을 배운 뒤 직접 김장김치를 담갔다.

처음에는 서툰 솜씨로 김장김치 속을 버무리던 다문화 가정 참가자들도 강사의 시범을 보고 배우며 속도를 내기 시작했으며, 김장김치를 다 담근 후 함께 김치와 보쌈으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뜻 깊은 자리도 가졌다.

한 참가자는 “김치 담그기가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한국의 문화를 체험해 보는 소중이 시간이었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김장김치를 다문화가정과 함께 담구며,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끼게 해 준 뜻 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