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6 오후 02:51: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사회적기업 ㈜드림앤해피워크 지역사랑 실천

-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수익금 사회 환원까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1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일 사회적기업인 ㈜드림앤해피워크가 다문화가족회에 수익금 일부를 장학금으로 전달해 지역사랑 실천의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드림앤해피워크는 2010년 울진군 제1호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고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실현해 왔다.

목조주택 건축, 저소득층가구 사랑의 집수리사업,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태양열 온수시스템설치, 깨끗한 학교만들기 청소용역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업개발 지원을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군의 지원을 통해 그 동안 지속가능한 안정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지난해부터 배분 가능한 이윤이 발생한 ㈜드림앤해피워크는 이윤의 일부를 사회적기업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울진군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의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과 사회서비스로 지역 주민이 함께 가치를 나누는 행복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앞으로도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맞춤형 새로운 모델 기업 발굴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