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6 오후 02:51: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세계 금연의 날 `금연캠페인 및 흡연예방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1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달 31일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라는 올해의 금연 슬로건 아래 울진중학교와 죽변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 30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는 금연캠페인 및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노인회 울진군지회 재능나눔 자원봉사자, 흡연예방홍보 도우미 학생과 함께한 이번행사는 울진중학교 학생들의 등교시간을 이용해 금연 리플릿 및 소책자 배부, 금연 홍보물품 제공, 금연쿠키 나눔행사 등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속에 진행됐다.

또, 죽변중학교에서는 특별게스트 개그맨 이용주씨와 함께하는 담배의 성분 및 해로움에 대한 골든벨 형식의 재미있는 퀴즈와 게임을 통해 학생들에게 흡연의 폐해와 담배의 중독성을 알리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도 했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담배가 우리 몸에 끼치는 나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호기심에라도 담배를 절대 가까이 하지 말아야겠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흡연의 폐해를 적극 알리고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평생건강도시 울진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