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6 오후 02:51: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청각. 언어장애인 하계수련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2일
↑↑ 청각 언어장애인 하계수련대회 사진(2016년)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농아인협회(회장 추용학)는 오는 8월 26일 울진엑스포공원에서 관내 청각. 언어장애인 및 가족 60여명이 참석해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농아인협회가 주관하고 울진군이 후원하며,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운 청각 ․ 언어장애인들에게 자립의욕과 사기를 높이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하계수련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소양교육(원예활동), 오찬, 웃음치료,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흥을 돋울 계획으로,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임광원 군수는 “소통과 협력,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장애 인식개선, 장애인의 심리안정과 자신감 회복, 사회적응능력 향상과 잠재적 능력 발굴 등의 복지시책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군은 청각. 언어장애인을 위해 수화통역센터운영, 농아인동료상담사업 등 다양한 복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생활 불편 해소 및 인권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