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6 오후 02:51: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5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덕열)에서는 재능나눔 봉사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대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울진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봉)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목우회 등 재능나눔 봉사단원들의 참여 속에 곰팡이로 얼룩진 벽지를 뜯어내고 오래된 집기를 정리하는 등 대청소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기 및 도배, 장판 등을 교체하고 욕실 등 내부 환경을 개선했다.

집주인은 “수년 동안 노후 된 도배, 장판, 싱크대 등을 교체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특히 아이들 방을 공부하도록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재능나눔 봉사단은 매년 꾸준히 봉사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금년 상반기를 시작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4가구를 발굴해 도배, 장판, 섀시, 싱크대 교체 등 집수리를 완료했으며, 하반기에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구에 반찬배달 봉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덕열 위원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것만큼 값진 것은 없다.”며 생업에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재능기부를 아끼지 않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창수 울진읍장은“더불어 사는 행복한 울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소외되고 힘든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과 힘이 되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재능나눔 봉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