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32: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제38회 군민건강걷기 대회 개최

- 대게의 고장 죽변에서 가을향기 맡으며 해파랑길 4km를 걷는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02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체육회는 이사회를 통해 '제38회 군민 건강걷기 대회'를 오는 4일 죽변면 일원에서 개최키로 결정하고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군민화합과 지역별 변모하는 관광자원 등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면서 개인은 물론 가족단위의 힐링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인구의 고령화와 식습관의 서구화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군민의 건강을 증진에 역점을 두고 평생건강도시 울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군체육회가 주관하며 오전 10시에 식전행사로 울진연예인협회의 7080 공연이 있고, 죽변항, 죽변등대, 드라마세트장, 하트해변을 감상하고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해파랑길 4km 구간을 걸으며, 울진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코스는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고 가족이 함께 걷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완주자에게는 LED-TV, 자전거, 전기압력밥솥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걷기대회는 가족의 건강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걷기대회에 가족과 함께 손잡고 참여하여 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1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