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32: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폭염 온열질환 대비 행동요령 숙지 당부

- 이상고온 발생 시 바깥 활동 자제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숙지 당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28일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보건소(박용덕)은 지난 해 사상최대의 폭염에 이어 올해도 평년보다 폭염 일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날씨예보를 반드시 확인하여 이상고온이 발생하는 날은 바깥 활동을 자제하고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폭염이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심한 더위를 말하며 통상 30도 이상의 불볕더위가 계속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 폭염주의보 발령, 일 최고기온이 35도 이상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 폭염경보가 발령된다.

야외 활동이 불가피한 경우 챙 넓은 모자를 쓰고 밝고 헐렁한 옷등을 착용하여 체온이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여야 하고 격한 활동을 할 경우 충분한 휴식과 물을 섭취하여야 한다.

온열질환이 발생하면 즉시 환자를 시원한 곳으로 옮기도록 하고, 옷을 풀고 시원한 물수건으로 닦아 체온을 내리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여야 한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무더위를 피할 수 없지만 온열질환은 폭염대비 행동요령으로 최대한 예방할 수 있다.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