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7 오후 03:52: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동절기 상수도시설 동파·누수 대비하세요˝

- 동파대비 상황실 운영 및 예방법 안내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6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상수도시설 동파·누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대비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수도 동파 예방을 안내한다.

외부에 노출된 수도관 보온 조치 및 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운 후 뚜껑 부분을 보온재로 덮고 비닐커버로 넓게 밀폐해야 하며, 혹한기에는 수도꼭지를 열어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게 해야 한다.

또한, 계량기나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미지근한 물부터 시작해 점차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하는 것과 50℃ 이상의 뜨거운 물로 녹이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울진군은 동파로 인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동파 대비 상황실’과 ‘긴급 복구반’을 편성해 내년 2월말까지 운영하며, 동파 발생 시 맑은물사업소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 신고하면 된다.

정호각 맑은물사업소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수돗물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며 “동파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예방에 힘써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