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2-07 오후 03:52: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학교 밖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마무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28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이 진행한 학교밖 청소년들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23일 마무리했다.

꿈드림 직업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 총6회에 걸쳐 진행됐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마크라메(서양매듭)공예가, 라탄공예가, 도예가, 플로리스트 분야 등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문직업인과 함께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마크라메(서양매듭)라는 공예분야를 처음 알게 됐는데 흥미롭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도예가 선생님에게 예술적 소질이 있다는 얘기를 들으니 인정받는 기분이라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꿈드림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었고, 다음에 또 이런 체험들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학습·교육·체험·자립·건강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찬걸 군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군에서도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가진 사회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꿈드림 프로그램은 전화(054-789-5436) 또는 홈페이지(http://www.kdream.or.kr)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