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32: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비염 소탕!! 알레르기 탈출!!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18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10일부터 31일까지 총4회에 걸쳐 아토피. 천식예방관리를 위한 “2021년 비염 소탕!! 알레르기 탈출!!”이라는 슬로건 아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은 지역주민 주도형 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건강리더로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에 적극적 참여의지를 가진 이들로 구성 되었다.

총4회에 걸쳐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 아토피·천식(비염)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교구준비, 막대인형극 구연실기 및 손유희 연습으로 이루어지며, 미취학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티커보드를 활용한 막대인형극 공연은 비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들은 자기계발을 통한 역량 있는 활동전개로, 지역사회 아토피·천식예방관리의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예정이다.

조수현 울진보건소장은 “아토피. 천식예방관리 사업의 중요한 구성원인 자원봉사자의 보건교육 및 홍보를 통해 사전 예방적 건강습관이 잘 정립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