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9 오후 03:20: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꿈꾸는 도자기` 작품 전시회 개최

-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자기계발 프로그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6월 29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4월 12일부터 이번달 21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정을 돕기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완성 작품 전시회를 오는 30일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꿈드림 자기계발프로그램은 총 10회에 걸쳐 초벌이 된 도자기 위에 나뭇잎, 꽃잎 기법 등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려 머그컵, 접시, 커피드리퍼 등을 완성했다.

자기계발프로그램 ‘꿈꾸는 도자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막막하였는데 결과물을 확인하고 만족하였다.”, “선생님이 잘한다고 칭찬해 주셔서 인정받는 기분이라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꿈드림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었고, 다음에 또 이런 체험들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전찬걸 군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번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경험과 새로운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는 사회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울진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만9세~만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지원, 학습 지원, 교육 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지원, 자립 지원, 건강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사항은 전화(054-789-5436) 또는 홈페이지(http://www.kdream.or.kr)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6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