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32: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진군 남부도서관, 후포면 평생학습센터 신규 지정.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1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은 군민 중심의 마을 근거리 평생학습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일상 속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의 역량 제고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울진군 관내 평생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읍면 평생학습센터’를 지정‧운영한다.

2021년 죽변면 평생학습센터로 죽변면도서관이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울진남부도서관이 후포면 평생학습센터로 선정되어 울진군 2개의 면소재지에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죽변면‧후포면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 성인, 노인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그림책지도사, 중국어, 독서논술, 바리스타, 화훼디자인, 웰 다잉(Well-Dying) 강의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부강의 내용은 울진군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ulji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진군은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정‧운영 사업’을 통해 근거리에서 지역민의 다양한 평생학습 요구와 지역 특성에 기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평생학습센터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열 행정지원과장은 “읍면 평생학습센터를 통하여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며, “군민들이 즐겁고 알찬 학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