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4:15: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제8기 녹색농업대학 '채소원예반’수료식 개최

-울진농업의 미래, 전문인력육성이 답이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05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울진녹색농업대학(학장 신규환)에서는 12월 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울진농업발전을 위해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운영해온 제8기 녹색농업대학 수료식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일 부군수를 비롯해 농업관련기관단체장, 역대 울진녹색농업대학 수료생 대표, 올해 수료하는 제8기 녹색농업대학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와 격려속에 이루어졌다.

수료식은 김정일 부군수의 격려사를 비롯해 우수수료생에 대한 시상, 축사, 수료생 소감문 발표, 기념사진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 CBN 뉴스
올해 울진녹색농업대학은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실현을 위한 전문경영인을 양성해 울진농업 발전의 기초를 다진다는 목표아래 채소원예반을 개설하여 1년간 총 22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과정으로 작물재배의 기초인 토양비료, 작물생리 등에 대한 이론과 울진군의 주요 채소원예작물인 고추, 양파, 감자 등 주요 원예작물에 대한 재배기술을 비롯해 유통 가공 및 브랜드화 등 부가가치 향상에 대한 전문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우수 선도농가사례발표, SNS를 활용한 유통기법, 품목별 선진농장 및 각종 시험연구센터 현지연찬교육 등을 실시하여 이론과 기술을 겸비한 산교육을 진행하여 참여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제8기 녹색농업대학 황주석 자치회장(62)은“1년 과정으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처음부터 마칠때 까지 다른 교육생들과 함께 할 수 있었다는 것이 큰 보람이었다”며“무엇보다도 이번 교육의 큰 성과는 주먹구구식이 아닌 과학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해야 하는 것이 농업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녹색농업대학은 현재까지 모두 7기에 걸쳐 27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들 수료생들은 영농현장에서 과학영농의 실천과 친환경농업을 선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상호 정보교환과 유대강화를 통해 새로운 기술의 솔선실천과 공유 확산으로 울진군의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