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52: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드림스타트, 부모역량 강화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7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 드림스타트는 부모역량강화교육으로 바리스타교육과 핸드메이드 캔들수업을 각각 27일(매주 월요일), 내달 5일(매주 수요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육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상호 간의 소통의 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게 하여 자립성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바리스타에 대한 기본이론교육 및 도구를 이용한 커피 추출과 시음은 물론 아로마향을 접목시킨 자신만의 캔들을 만드는 등 실습 위주의 수업이 이뤄진다.

부모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캔들에서 나오는 향이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건강한 사회구성으로서 올바른 양육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