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5:28: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울진학사 명사 초청 특강

- 공무원 공채 3관왕이 전하는 공부와 비전이야기 “도전과 승리와 전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5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재)울진군장학재단(이사장 임광원 울진군수)에서는 지난 24일 울진학사에 “박광무” 전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특별 강연에는 100여명의 울진학사 입사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사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앞으로 진로 방향의 메세지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초청 된 박광무 강사는 울진 출신으로 울진중학교와 울진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했고, 18살에 국가9급 공채에 합격하여 김천우체국에서 공직을 시작했으며, 21살에 국가7급 공채에 합격하여 문교부에 근무했다. 이어 늦깎이 나이에 제30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한 공채 3관왕의 타이틀을 가진 울진의 인물이다.

이날 강연은 공무원 공채 3관왕이 전하는 공부와 비전이야기 “도전과 승리와 전진”이라는 주제로 울진학사에 입사해 있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도전과 승리로 진로를 선택하는데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메세지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경청하는 학생들의 눈빛에는 진지함이 가득했다.

박광무 강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청년일자리는 줄어들어 취업의 문턱은 점점 높아만 가는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자신의 회고록을 담은 저서 ‘975공스타그램’을 통해 도전의 정신을 배우고 끊임없는 노력과 전진으로 승리의 기쁨을 쟁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특강을 끝까지 경청한 한국외국어대학교 4학년 심 모씨는 “좋은 시설을 갖춘 울진학사에 입사한 것도 고마운 일인데 오늘과 같이 훌륭하신 강사님의 특강을 직접 들을 수 있게 되어 용기와 희망이 생긴다며 울진학사 운영 관계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