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12:3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생명지키기 다짐대회 및 양성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01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일 울진소방서 2층 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키기 다짐대회 및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자살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 주민들을 일선에서 접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관내 자살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군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에서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 된 교육이다.

이 날 교육은 울진소방서(서장 윤영돈) 5월 월례회의와 연계하여 정신적 응급상황에서의 현장대응법, 자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 울진군 자살현황 및 자살예방사업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구급대원은 “생명의 존엄성과 자살은 예방가능하다는 신념을 심어준 생명 지키기 결의문 다짐은 처음의 마음을 되새겨보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날 교육으로 지역 유관기관의 촘촘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자살시도자에 대해 발 빠르게 대응하는 등 지역 내 자살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군은 일반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에 대한 편견해소 캠페인, 부녀회장 등 주민대표를 대상으로 맘지킴이 양성교육과 생명사랑 병․의원 및 약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