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행복플러스 건강리더 역량 강화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22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는 22일 울진관광호텔에서 행복플러스 건강리더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민(봉사자)들로 구성되어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플러스 건강리더 지원단은, 군 보건소 보건사업과 연계, 분야별 팀을 구성하여 치매쉼터운영 및 치매선별검사, 금연예방사업, 예방접종 홍보 및 예진표 작성 도우미,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민원 안내, 구강보건, 출산장려운동 등 각종 보건사업 홍보 캠페인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건강도우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셀프리더십 형성과 고객응대서비스 교육을 통해 군민들에게 명품소통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건강리더 상호간의 화합과 소속감을 다지고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건강리더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임광원 울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100세 시대의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서 건강리더는 주치의와도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민들의 건강관리 수요 증대에 맞춰 건강리더의 역량을 한층 높여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해 건강리더의 자질 향상과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군 관계자는“지역사회 건강도우미 역량강화를 통해 봉사자와 수혜자의 밀접한 관계 형성강화로 취약계층의 건강관리 및 보건의료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평생건강도시 울진건설을 위한 선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