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12:3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찾아가는 성교육 버스 ‘건강한 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5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4일(화)까지 관내 울진초등학교 5학년생, 울진고등학교 1학년생 264명을 대상으로 ‘탁틴스쿨 와〜 건강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메이크업 브랜드인 MAC사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탁틴내일(청소년성문화센터)이 제작하여 운영하는 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성교육은 버스에서 이뤄졌으며, 성교육 전담강사가 다양한 콘텐츠와 교구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쉽고 재미있게 성교육을 진행해 더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성 인권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성교육과 더불어 신생아 인형 안아보기 체험, 산모인형 태동 체험, 별보기 등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몸으로 느껴보는 장이 되기도 했다.

이날 성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아기가 생각보다 무거웠지만, 그 외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여러 가지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하면서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