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52: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온정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2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온정면사무소(면장 전찬억)에서는 지난 11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81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65세이상 고령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교육은 출·퇴근시 안전사고 주의와 작업 중 안전사고 예방, 일자리 참여자 상호간의 인격존중 등 일자리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해하기 쉽도록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또, 울진보건소 관계자로부터 노인성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 강의를 듣는 시간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이 노년기 자신의 건강을 챙길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부규 씨는(75세)“자식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일할수 있도록 교육을 시켜줘서 좋다”며 적절한 일자리 안전교육에 대해 마음이 든다며 흐뭇해했다.

전찬억 면장은 “노인 일자리사업은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여겨 교육기회를 마련했다”며, “어르신 안전과 내실있는 일자리사업을 추진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정면은 지난 2월부터 연말까지 총예산 3억원을 들여 마을환경보호와 공공시설 관리, 경로당 공동취사지원 등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