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12:3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청소년 참여기구 역량강화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6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3일 고우이청소년수련관에서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청소년 참여기구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는 지난달 학교장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 18명, 청소년운영위원회 18명을 선발했다.

지난 정기회의에서 울진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어부바」(어울리며, 부대끼며, 바라보면서 함께 나아가자),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아리아리」(길이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나아가자! 파이팅의 우리말)이라는 뜻의 위원회 명칭을 정하고,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준비했다.

이날 특강은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사회 참여, 우리 청소년 현실에 대한 내용과 정책제안 강의로 올 한해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이게 했다.

특강에 참석한 청소년위원은 “청소년참여기구의 역할과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고 주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좋은 시간이었으며, 청소년 참여활동을 어떻게 하면 더욱 활성화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헌원 사회복지과장은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이 지역 청소년을 대변할 리더 로서의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 정책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활동에 주도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