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금연서포터즈 보건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2월 25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관내 자원봉사자 6명으로 구성된 금연서포터즈를 결성하고, 지난 2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서포터즈의 운영방향과 역할 등에 대한 간담회 및 보건교육을 가졌다.

기존의 일반적인 강의 위주 보건교육이 미취학아동과 저학년이 이해하기 어렵고 내용을 금방 잊어버려 교육 효과가 떨어진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금연서포터즈의 역량을 강화하여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재미있고 쉬운 체험형 프로그램인‘찾아가는 금연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보건소에서는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해 자체 조례에 의한 금연구역을 확대 지정하고 금연지도원을 위촉하여 흡연행위를 지도·단속하고 있다.

또한, 언택트 맞춤형 ‘이동 금연클리닉’, ‘내 집 앞 금연클리닉’등의 활성화로 단절 없는 금연 성공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

조수현 보건소장은 “호흡기 감염병 시대 금연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지역사회의 주민 자발적 금연문화를 조성하고, 맞춤형 금연서비스를 개발하여 담배 없는 건강하고 깨끗한 미래세대를 위한 금연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2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