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후 01:51: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자녀 `진로적성`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9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가족센터는 지난 27일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 17명을 대상으로 진로적성 특강을 개최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한국진로적성센터에서 진행하는 옥타그노시스 검사를 실시하였고, 그에 대한 검사결과를 토대로 이날 전문강사와 진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옥타그노시스 검사를 활용하면 자신의 진로와 관련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학부모 학생 본인의 미래 설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하고 구체적인 검사결과로 앞으로 진로를 선택할 때 이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움츠렸던 학생들의 꿈을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며 ”직업 선택은 작은 관심과 흥미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는 현재, 그에 맞춰 직업에 대한 다양한 탐색을 할 기회를 마련해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옥타그노시스 검사는 자신이 앞으로 갖게 될 직업적 흥미와 적성, 성격 등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결과를 제시해 주는 검사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