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입학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04일
↑↑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입학식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8일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의 입학식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등불교실'은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학업을 포기해야만 했던 어르신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울진군에서 지원하는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입학식은 매화면 갈면리(15명), 온정면 광품1리(16명), 후포면 삼율3리(15명) 총 3개 마을에서 진행되었고, 각 마을마다 등불교실 사업설명, 학용품 전달식, 단체기념 사진 촬영 등 교육생들의 만학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늦은 나이시지만 배움에는 끝이 없다며 열심히 글공부를 하시면 앞으로는 책을 통하여 더욱 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며 “3년 동안 꾸준히 다니시면서 함께 배우시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라고 따뜻한 응원의 말을 전했다.

'찾아가는 등불교실'은 울진군에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한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해교사를 초빙하여 한글, 영어, 수학,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총 8개 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울진군은 문해교육 뿐만 아니라 문화탐방, 어르신 도전골든벨,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경상북도 문해대잔치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하여 등불교실 교육생들의 학습의지를 제고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