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후 01:51: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진군, 다문화가족 학령기 자녀 파티쉐 직업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14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지난 10일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 17명을 대상으로 파티쉐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파티쉐 체험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진로,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다채움)으로 지난 진로진학컨설팅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파티쉐 체험은 초콜릿 바르기, 크림치즈 바르기, 생과일 자르기, 슈가파우더 뿌리기 순으로 진행하였다.

파티쉐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자녀들이 파티쉐 직업의 이해와 제과 제빵의 특징 및 다양성과 전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한 아동은 “파티쉐의 직업을 알게 되고 제빵사처럼 디저트를 만드는 것도 재미있었다”며 파티쉐 직업에 대해 흥미로워했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오는 6월 24일에는 조향사 직업체험으로 나만의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 탐색을 통해 다문화 학령기 자녀들의 진로 선택에 좀 더 현실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의 인재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