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4:15: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울진군, 민원실 ‘건강 관리 코너’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02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일 민원실 내에 체성분 분석기(인바디 측정)와 혈압계를 비치해 방문 민원인들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코너를 신설했다.

건강관리 코너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체성분 분석기를 이용해 체내 수분량 측정과 골격근량, 체지방량, 복부 비만율, 부위별 근육량, 신체 균형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전자혈압계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혈압도 측정할 수 있다.

울진군은 군민들의 민원 처리 대기시간을 건강관리 코너 이용으로 유용하게 보낼 수 있고, 자신의 건강 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청 민원실에는 군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민원인용 PC, 복사기, 팩스, 휴대전화 충전기 등을 비치해 운영하고 있다.

배경환 민원실장은 “민원실이 민원 업무 처리뿐만 아니라 군민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군민이 편안하게 방문하고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