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12:3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울진군 `금강송면 발전방안 모색` 주민토론회 개최

- 금강송면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머리 맞대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05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금강송면(면장 박재용)은 지난 2일 금강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금강송면발전협의회(회장 이영모) 주최로 ‘금강송면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주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임영수 행정동우회장, 김평기 울진국유림관리소장, 강성철 울진군산림조합장 등 산림 분야 전문가를 비롯하여 금강송면발전협의회원,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1부는 임영수 행정동우회장의‘녹색산업으로 다이아몬드 고장을 만들자’및 강성철 울진군산림조합장의‘국유림을 활용한 산촌 주민 소득원 발굴 방안’을 발제로 이뤄졌다.

2부 패널토론은 방한서 조선대학교 석좌교수를 좌장으로, 1부에서 다뤄진 내용을 토대로 금강송면의 발전을 위해 ▲금강송면 버섯축제 개최 ▲돌배나무마을 조성 ▲면 소재지 약초 및 산채 시장 개설 ▲유휴공간 활용 등 다양한 장·단기 방안들이 건의되고 이에 대해 논의했다.

이영모 금강송면발전협의회장은 “오늘을 시작으로 모두가 함께 애쓴다면 분명 금강송면이 달라질 수 있다고 믿는다”며“또, 토론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금강송면발전협의회에서도 금강송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