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9-21 오후 03:18: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운동용품 대여사업 시행

- 13종의 운동용품 비치, 최대 2종 한달 동안 대여 가능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4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주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울진군민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운동용품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울진군의 비만 유병율이 점점 증가추세에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운동부족현상이 심화되는 것을 예방하고자 계획되었다.

물품은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대여 할 수 있고, 스테퍼 등 13종의 운동용품 중 최대 2종을 한달 동안 대여가 가능하며, 체성분 검사와 함께 개인별 맞춤 운동상담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집’과‘헬스장’을 조합한 ‘집스장’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홈트레이닝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운동용품대여를 통해 집에서 운동하고 싶지만 방법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의 갈증이 해소되고 삶의 활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최용팔 보건사업 과장은 “지속적인 운동용품 선호도 조사로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구비하겠다”며“살균, 소독 등 방역을 철저히 진행하여 군민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