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9-21 오후 03:18: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 연구용역 결과 보고 및 다양한 의견 수렴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4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1일 울진군 평생교육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울진군 관계공무원, 용역수행기관인 (사)지방행정발전연구원 등 20여명이 참석, 8월 중간보고회 의견결과 반영 및 평생교육 환경, 지역특성 분석, 정책 추진방안 등 연구결과를 보고하고, 최종 보완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울진군이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5개년 평생교육 주요정책과 체계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울진군은 이번 연구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평생학습관과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정 등 인프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발굴 등 소프트웨어 사업을 장기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및 평생학습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단순히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뿐만 아니라, 군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며“평생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주민소득 연계방안을 마련하는 등 평생교육이 실질적으로 군민 행복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