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2030 군관리계획 재정비 장기발전구상 공청최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1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울진 군관리계획(舊 도시계획) 재정비를 위한 장기발전구상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시미래상과 주요 도시지표 등을 설정하고, 울진군 전지역 대상으로 장기발전구상(안)을 설명 후 관계전문가의 주제토론과 지역주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장기발전구상은 상위계획인 우리나라의 국토계획, 경상북도 종합계획 등을 바탕으로 실제 실현 가능한 군 전체적인 도시공간구조 구상, 생활권별 구상, 장기 발전방향을 정립하는 것으로 군관리계획 수립에 있어 반드시 설정하여야 하는 사항이다.

본 공청회는 군의 미래상을 정립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참석은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지역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하여 우리 울진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진정한 토론을 진행하는 자리다.

향후 울진군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전문가 및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분석·검토 후 주민열람·공고와 군의회 의견청취, 관계기관 협의 및 군계획위원회 자문 및 심의를 거쳐 군관리계획 재정비(안)을 확정 후 경상북도에 승인을 받아 올해 안으로 고시할 계획이다.

도시새마을과장(표남호)은“이번 군관리계획 재정비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 울진군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행정계획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공청회에 참석해 군의 장기발전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진술하고자 하는 주민은 공청회 시 의견을 개진하거나, 공청회 개최 후 7일 경과일인 3월 3일까지 울진군청 도시새마을과(054-789-6371, fax.789-3422)를 방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