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후포면 ‘노인 목욕비 및 이. 미용비 지원사업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7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후포면(면장 장신중)은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께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울진군(군수 손병복)의 민선8기 주요 공약사항으로 감동주는 복지 향상을 지향하기 위해, 지역의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께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지원함으로써 최소한의 개인위생 청결을 통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보건 및 건강증진으로 삶의 질 향상과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급기준일 현재, 후포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주민은 총 1,652명이며, 지원금액은 분기별 1인당 21,000원이다. 지급방법은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로 지원하게 된다. 면은 별도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대상자 1,652명 인적사항을 전산입력 최종 완료함과 동시에 카드 매칭 작업을 진행하여, 희망복지팀 및 각 리별 이장, 경로당 행복선생님, 노인일자리 전담인력과 함께 신청서 접수 및 바우처 카드를 차질 없이 발급하고 있다. 신청 시, 본인일 경우 본인 신분증 및 도장(서명, 지장 가능), 대리 신청 시에는 대리신청자 신분증, 지급대상자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한다. 바우처 카드 발급 완료 후, 4월 15일부터 지역에 등록되어있는 목욕업소 3곳, 이․미용업소 12곳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바우처카드 사용기한은 당해연도 말일까지로 미사용한 잔액은 자동소멸된다.

현재, 후포면의 신청접수는 대상자 1,652명 중 1,448명으로 87% 카드발급이 완료되었으며, 가맹점 현황 및 안내문을 리별 경로당에 부착 및 비치해 두어 어르신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으며, 바우처 카드 사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이장출무회의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해당 가맹점에 대해서는 업소에 직접 방문하여 사업 취지에 대한 설명 및 바우처카드 사용 시 어르신께 보다 친절한 응대를 당부드릴 예정이다.

장신중 후포면장은“바우처 카드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일상생활 활력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