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음 담은 김치. 반찬’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31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경, 장현용)는 30일 관내 취약계층 102가구를 대상으로‘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을 시행했다.

‘마음담은 김치. 반찬사업’은 새마을부녀회(회장 노현정)에서 직접 만든 반찬을 준비하고 협의체 소속 단체 회원들이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하는 사업으로 한울원자력본부로부터 예산을 받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대상자들의 영양을 고려하여 닭개장, 고등어조림 등 반찬 5종을 직접 만들어 준비했으며, 가가호호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도 함께 전달했다.

김종경 민간위원장은 “직접 반찬을 조리하기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이웃에게 반찬 걱정을 덜어 드리고, 건강을 챙겨드릴 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랑을 나누고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장현용 울진읍장은 “매달 반찬을 준비하고 전달해 주는 협의체 위원과 회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소외계층 없는 울진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