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3:56: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 실천하는 환경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30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8일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정기회의 및 연호공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구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우리의 행동이 자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일상에서도 지속 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환경에 대해 같이 생각해보고자 기획되었다.

지구온난화, 기후난민, 제로웨이스트 등의 키워드를 통해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실천서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연호공원 주변 줍깅(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산책, 조깅하는 활동)도 함께 실시하였다.

참석한 한 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우리의 횔동으로 연호공원이 더 깨끗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우리들도 환경에 대해 노력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라고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편리함에 익숙해져 환경의 중요성을 잊기 쉽지만. 미래를 주도할 우리 청소년들이 이러한 활동을 통해 책임감을 갖고, 환경보전에 앞장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