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3:56: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진군, 청년 원데이 클래스 ‘하루 배움 데이’ 큰 호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01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이 청년(19세~49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원데이 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원데이 클래스’는 취미를 가질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짧은 시간 이뤄지는‘일일 강좌’로, 울진군은 청년들의 소통과 배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을‘울진 청년 하루 배움의 날’로 지정하여 청년 관심 분야에 대한 1일 강의를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2월에‘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이란 주제로 처음 시작한 이래, ‘정리수납’, “야생화 가드닝”, “Chat GPT”, “팝아트, 나.”까지 다양한 주제로 총 5회 진행되었으며, 회가 거듭될수록 조기 마감되는 등 청년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주·야간 병행 운영하여 주간 강의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오늘 5월 8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울진청년일자리센터에서 “허브화분 꾸미기”강의는 진행될 예정이며, 강의에 참여하고 하는 청년들은 현재 온라인(청년e끌림)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5월 24일 수요일 19시의 원데이 클레스는 ‘라탄바구니 만들기’강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14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울진군은 외부 강사 뿐만 아니라 평생학습 강사로 등록된 지역 강사나 청년 활동가를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울진청년일자리센터’는 개인 학습실, 정보검색대,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어,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포항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하여 단기 취업프로그램,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앞으로 울진군의 일자리 센터로써의 역할이 주목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5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