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1-22 오후 01:44: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울진군의회 강다연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1월 12일
↑↑ 울진군의회 강다연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의회 강다연 의원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강다연 의원은 주민들의 고충과 민원해결을 위해 현장 위주의 의정 활동을 추진했으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영리성이 높은 일부 지역에만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것을 지적하며 모든 군민이 동등하게 저렴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시가스 공급확대를 촉구했고, 급속한 고령화로 고령운전자가 늘어나 교통사고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군민의 소중한 생명보호에도 일조했다.

또한 예산의 타당성. 시급성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예산 운용의 효율성을 도모하는 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왔다.

강다연 의원은 “군민들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울진군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1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