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0-22 오후 03:44: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강석호 국회의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선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7일
 
↑↑ 강석호 국회의원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자유한국당 강석호 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이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국회는 16일 본회의를 열고 의원들의 무기명 투표를 통해 20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결과 3선의 강석호 국회의원이 외교통일위원장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국회에 따르면 외교통일위원회는 외교부, 통일부 및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에 속하는 법률안, 예산안·결산과 청원 등의 심사와 기타 법률에서 정하는 직무(국정감사 및 조사)를 수행하는 상임위이다.

특히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북한의 비핵화 △한미동맹 △난민문제 △무역분쟁 등 산적한 외교적 갈등과 △이산가족상봉 △남북경협 등 남북관계 개선을 해결해야 할 막중한 책임과 권한을 행사하게 된다.

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선임 소감으로 “급변하는 한반도를 비롯한 대내외 상황속에 맞이하는 20대 후반기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정부와 국회 사이의 가교역할을 맡아 초당적으로 일하는 외교통일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석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은 2008년 총선을 통해 제18대 국회에 입성해 3선의 중진의원으로 다양한 원내경험을 쌓으면서 당 최고위원까지 역임했다. 이어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을 거쳐 20대 국회 전반기 약 8개월간 정보위원장을 맡아 전문성을 키워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