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9 오후 01:45: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농어촌공사영덕·울진지사, 내고향 물살리기 환경정화 행사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16일

↑↑ 녹조 제거훈련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덕·울진지사(지사장 이운우)는 16일 묘곡저수지와 백록저수지에서 “15년 상반기 녹조제거, 유류오염사고 대비 훈련 및 내고향 물살리기 환경정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유관기관, 수질관리협의회 회원, 계절직 및 지사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질오염 사고 발생시 신속한 방제 작업을 통한 깨끗한 용수공급을 차질 없이 하고자 가상으로 진행 되었다.

이후 백록저수지에서 내고향 물살리기 환경정화 행사를 실시 하고, 날로 심화되어가는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수질보전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아름답고 깨끗한 농촌 환경 개선에 일조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운우지사장은 계속되는 가뭄으로 낮은 저수율로 인해 전년보다 빠른 녹조현상이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니, 방제장비 점검정비와 녹조제거 물품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과 사고발생시 대응시간을 최소화하여 저수지 수질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앞으로도 영덕·울진지사는 매월 환경정화의 날을 지정하여 내고향 물살리기 운동을 적극 추진,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조성에 앞장 설 것을 다짐 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