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울진군의료원, 최첨단 C∙T장비 도입

- 뇌혈관, 심장질환 빠르고 정확한 진단 가능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27일
↑↑ CT 신규 장비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울진군의료원(원장 백용현)은 최근 지멘스(독일산) 128채널 C∙T를 도입해 본격적으로 진단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경북 동해안 권역에서는 최신의 최첨단 장비로서 대도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동일한 장비이다.

이 장비의 특징으로는 0.33mm 해상도 구현으로 신체 촬영부위를 얇은 간격으로 촬영 가능하며 정교한 3차원 입체영상으로 정확한 질환을 구별할 수 있어 진단 성공률이 높다.

특히 1회에 128장의 영상을 획득하여 단시간 검사로 여러 질환을 확인 할 수 있어 어린이나 중환자 등 움직임이 많고 호흡조절이 어려운 환자들도 진정제 투여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심장처럼 움직임이 빠른 장기에서 0.3초의 촬영시간으로 고화질 입체 촬영을 제공함으로써 심장질환의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혈액의 이동속도가 빠른 뇌혈관에서 더욱 빨라진 검사시간으로 뇌혈관에서 질환을 발견하고 넓은 범위에서 뇌 관류 검사와 같은 기능검사까지 가능해 뇌경색, 뇌졸중, 뇌종양을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다.

 그리고 실제와 같은 3D 영상 기술로써 빠르게 검사가 가능하여, 원하는 방향의 병변 및 해부학적 영상을 재구성하여 진단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심장 관상동맥 협착∙심근경색 및 선천성 구조적 질환 등 심질환의 진단에 탁월하며, 복부 내 장기의 이상 여부와 뇌출혈, 뇌종양 등의 뇌질환 진단은 물론 척추질환 진단과 뼈의 골절과 손상여부 진단에도 매우 효과적인 장비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환자의 연령, 체중, 촬영 신체부위별로 방사선 피폭량을 제어하여 불필요한 방사선을 조기에 차단함으로 촬영 시 환자가 받게 될 피폭량을 제어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남두 영상의학과장은“최신 C∙T 장비의 도입을 통해 이전 C∙T에 비해방사선 노출량을 감소시켜 환자의 안전도가 향상되고 보다 선명한 영상 확보로 각종 질환 진단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의료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라고 하였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