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울진군'백암온천마을'대한민국 여름휴가지 30선에 선정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3일
↑↑ 농촌 여름휴가지 30선(백암온천마을)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이번 여름휴가 동안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산, 들, 강, 바다로 떠나는 농촌 여름휴가지 30선’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도시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산, 들, 강, 바다 인근에 있으면서 다채로운 농촌체험도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지자체 및 체험마을 협의회의 추천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전국 선정 30곳 중 울진군에서는 온천과 신선계곡으로 유명한󰡐백암온천마을󰡑이 선정되었다.

울진 백암온천 마을은 백암산 자락 동쪽에 위치한 산골마을로 블루베리 농사를 짓는 분들이 많으며 수확한 블루베리로 피자와 칼국수, 블루베리 잎차 등을 맛볼 수 있다.

추천 체험거리와 먹거리는 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이 있고 산채비빔밥, 토종 닭백숙, 전통 묵밥 등이 유명하다.

또한 백암온천마을은 대규모 숙박시설과 회의 시설이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마을 내 팬션 앞으로 잘 정비된 하천이 흐르고 있어 물놀이도 가능하여 가족 단위 도시민이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고 백암온천 마을의 인근 볼거리는 백일홍 꽃길, 항암미술관, 백암온천, 백암산, 신선계곡, 월송정 등이 있다.

웰촌포털에 게시한 농촌체험휴양마을 우대쿠폰을 지참하고 백암온천 마을을 방문한 도시민에게는 체험 10%할인, 백암온천 50%할인권을 제공한다.

김창열 친환경농정과장은“백암온천 마을이 전국 농촌 여름휴가지 30선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도시민이 안락하고 풍요로운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시민을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정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포털(www.welchon.com)에 예약 및 문의는 054-788-4490, http://www.baegam.co.kr으로 하면 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