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52: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울진군, 원남면 매화천 둘레길 건강걷기대회 개최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02일
↑↑ 울진군 건강새마을 사업은 매화꽃길 걷기부터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일 원남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매화천둘레길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은 울진군에서 건강취약지역으로 선정된 원남면에 2014년부터 3년간 추진되는 주민주도형 보건사업으로 지역간 건강격차를 줄이고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건강 공동체사업이며 주민스스로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보건사업이다.

이날 행사로 사업을 지역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동네별로 만들어진 걷기모임의 주민들이 재롱둥이 손자손녀들과 함께 걷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조주현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방중심의 통합건강관리 및 걷기운동을 생활화하고 지역주민 참여형 공동체 사업이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자원 및 지역자원연계를 통한 건강조성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원남면 문화체육회, 새마을 부녀회, 한수원(주) 한울원자력본부 등의 후원으로 훈훈한 어르신 건강 잔치가 되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