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울진군,2014 울진대게.붉은대게 축제 성황리 막 내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02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대게의 고장 울진에서 열린 201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CBN 뉴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3일간 울진군 후포면 후포항 일대에서 올해로 열네번째 열린 이 축제에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약 30만명이 다녀갔다. 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대게와 각종 수산물 상점마다 문전성시를 이루었으며, 이로 인한 지역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150억여원에 다다른 것으로 추산되었다.

↑↑ 대형게살김밥 만들기
ⓒ CBN 뉴스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인 개막선언, 화합의 대형 게살 비빔밥 만들기를 시작으로 스타~킹! 쇼, 마술공연, 축하공연, 월송 큰줄당기기, 울진12령 바지게꾼 놀이 등 각종 문화 및 공연행사 등이 진행되었으며,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대형게살 김밥만들기, 관광객 게줄당기기 등 울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 월송큰줄당기기
ⓒ CBN 뉴스
축제집행위원회 측은 무엇보다도 축제의 주인공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는 많은 물량을 확보하여 예년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데에 많은 공을 들였으며, 특히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특별경매전, 그리고 대게 무료시식 행사는 관광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 CBN 뉴스
임광원 울진군수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라는 테마를 접목한 체험, 시식, 문화행사가 관광객을 끄는데 주효했다”며 “무엇보다 지역주민들이 주인이 되어 합심해서 축제를 치러 지역주민에게는 소득을 올리고 관광객들에게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를 체험과 맛으로 알린 최고의 축제였다”고 자평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