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4:15: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김천자두꽃축제"농림축산식품부 2회연속 지정축제 선정

-4월의 산기슭에 하얀 자두눈꽃이 화려하게 장관 이뤄질듯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는 제4회 김천자두꽃축제가 오는 4월 중순경 농소면 일원 이화만리권역(농소면 봉곡리 외 5개마을)에서 펼쳐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자두꽃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지정축제로서 도-농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폐교된 봉곡초등학교를 재활용하는 농촌의 어메니티(농촌의 문화자원)를 활용하여 농업, 농촌가치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전국최고의 명성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김천자두는 4월경 만개하는 과일꽃축제로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봄꽃축제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농촌마을축제의 근본적인 취지가 도시민과 청소년 들에게 꿈과 추억을심어주고 농촌주민들에게는 마을축제를 통한주민화합과 지역활력을 찾는데 있다”고 밝히고 특성화된 자두꽃축제가 지속가능한 동력을 가질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CBN 뉴스
한편 지난 2월 20일에서 2월 21일 한국농어촌공사(경기도 의왕시)에서 개최된 농림축산식품부 자두꽃축제지원 공모사업에 1차적으로 경상북도 추천을 거쳐 농림축산식품부 요건심사(1차), 정량평가(2차), 전문가 평가(3차)를 거쳐 우리시 자두꽃축제가 중앙정부 지정축제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김천자두꽃축제는 과일축제가 아닌 자두꽃 소재와 6~7월경 자두야 놀자(자두나무 분양, 수확체험)와 연계된 부문 자두밭 중심의 체험투어, 이화만리권역 숙박시설, 주차장완비와 함께 1박2일 투어객유치, 야간 체험투어행사(청사초롱) 프로그램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소면 봉곡리 일원의 왜가리 집단서식지는 행사장을 찾는 체험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도 자두꽃축제는 자두밭을 중심으로 행사가 펼쳐진다고 전했다.

이번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축제지원사업은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9개 광역시도에서 참가하여 41개소가 선정되었으며 경상북도에서는 4개소(김천 자두꽃축제, 울진 십이령등금쟁이축제, 군위 삼국유사화본마을 축제, 상주 외남고을 꽂감축제)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