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울진군'등불을 밝혀라! 도전 골든벨'행사 열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11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0월 11일 오후 2시 울진군민체육관에서 등불교실 노인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등불을 밝혀라! 도전 골든벨’행사를 가졌다.

울진군이 주최하고 청지회(회장 이갑성)가 주관하는 이번 도전 골든벨 은 울진군이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등불교실 14개 마을 200여명의 어르신들이 그동안 등불교실에서 배운 한글과 다양한 작품을 자랑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2012년도부터 시작해서 3회째를 맞이하게 되며 이날은 한글 받아쓰기와 ❍✕퀴즈, 수학문제를 풀면서 마을별 장기자랑을 펼쳤고 그동안 배웠던 실력으로 틈틈이 그림일기와 만들기, 염색, 시 짓기 등 개인별 작품도 전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참여한 어르신 모두가 웃음과 즐거움이 넘치는 한마당 효 잔치행사로 진행됐다.

ⓒ CBN 뉴스
축하 공연으로는 지역 파도풍물단 농악대팀이 분위기를 띄우고 지역 가수와 울진남부 아카데미 학생동아리팀이 댄스와 노래 실력을 보여주는 등 약 2시간 동안 등불교실 어르신들을 위해 알찬 공연을 펼쳤다.

등불교실을 다니는 지역의 한 어르신은“그동안 시내버스를 탈 때 어디로 가는지 항상 버스기사에게 물어보고 탔지만 이제는 스스로 시내버스 노선을 보면서 탈수 있고, 손자들과 함께 집에서 숙제도 함께 하면서 제2의 인생을 즐기고 있다”고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한편 울진군 등불교실은 2011년도 3개마을에서 현재 15개마을 250여명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소풍을 겸한 지역문화탐방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