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12:35: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울진군,‘찾아가는 이동복지관’행사 개최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31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10월 31일 오전 11시 후포면 한마음 광장에서 2013 경상북도‘찾아가는 이동복지관’행사를 개최한다.

경상북도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지역주민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도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 CBN 뉴스
이번 이동복지관은 경상북도사회복지관협회 회원기관 14개 복지관과 대경기능인봉사회, LG이동서비스센터, 울진경찰서, 울진소방서, 울진군보건소 등이 참가해 행사장 주변 교통정리, 심폐소생술, 이동보건소, 물리치료, 기초건강검진, 이동목욕․세탁, 이․미용 등 다채로운 이동 복지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축하공연을 위해 울진문화원 파도풍물단, 울진군생활개선회 우쿠렐라 연주, 후포어린이집 원생들의 재롱잔치와 울진지역자활센터의 자활상품 홍보 등의 이동문화 행사도 펼쳐져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 CBN 뉴스
특히 경북사회복지관협회 회원기관 6개 복지관에서는 이동차량으로 참가자들을 현장까지 이송을 해 줘 주민들의 발이 되어 주었고, 대경기능인봉사회에서는 장수사진촬영 및 액자로 전달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무료급식 준비 및 서빙을 후포면 부녀회 자원봉사로 참여해 주는 등 참 봉사를 실천해 주민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했다.

진선하 경상북도사회복지관 협회장은“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행사를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앞으로도 경북도민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