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상북도, 3월'할매할배의 날' 시.군 다양한 볼거리 행사

- 이용소・미용소・음식점・목용탕, 주요 관광지 요금 할인 -
- 아이디어 공모전, 가족간 장기자랑 경연대회 ‘랑랑콘서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27일
↑↑ 할매할배의날 선포식 사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3월‘할매할배의 날’을 맞아 시군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열린다고 밝혔다.

영주에서는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국공립법인어린이집연합회 간의 결연식, 문경은‘사랑의 떡국 나눔’행사, 봉화군에서는‘조손과 함께하는 작은음악회’, 예천군은‘개포면 할매할배의 날’행사, 성주군에서는 성주군・의회・성주경찰서・성주교육지원청・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간 협약식, 칠곡군에서는‘할매할배 인생강연 100℃’가 열린다.

특히, 도는 경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손주와 조부모가 팀을 이루어 가족 간 장기를 겨루는‘랑랑콘서트’를 시작으로 구미(4월), 청도(5월), 포항(6월), 김천(7월), 울진(8월), 의성(9월), 영양(10월), 상주(11월), 칠곡(12월)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들은 시군별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특별했다.

이외에도 안동시・성주군・칠곡군 등에서는 시군지역에 특화된‘할매할배의 날’을 추진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이용업, 미용업, 외식업, 목욕업 4개 식품・위생단체별 지정업소에서는 20~30%까지 요금을 할인하며, 경상북도 중소기업 브랜드 실라리안과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에서도 각각 10~30% 정도를 할인하고 있다.

한편, 도내 주요관광지인 예천군 천문우주센터, 울진군 성류굴・엑스포공원・바다낚시 공원・구수곡 자연휴양림, 울릉군 죽도, 관음도, 태하모노레일,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봉래폭포, 천부 해중전망대도 무료 또는 일부 감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화기 도 노인효복지과장은“할매할배의 날을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할매할배의 날’의 제정취지와 의미를 지속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하고, 4월부터는 대구・경북 유치원・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과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교육・종교계 등과의 협력체계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