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05: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울진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 만드는 계기 마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0일
ⓒ CBN뉴스 - 울진
[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0일 오전 11시 귀빈예식장에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장애인 돕기 후원의 날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광원 울진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장애인복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확대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열린 행사로, 지체장애인협회 울진군지회 등 회원단체 소개와 장무광 지회장의 기념사,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후원금 및 장학금 전달식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소통하는 사회, 편견 없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장애인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책임 있는 삶을 살아가며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장애인 일자리사업 지원, 장애아동재활치료 지원, 장애인복지시설 지원 등 장애인의 생활안정 및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