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후 12:37: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울진군,2014년 새해 해맞이 행사 다채롭게 열려

-‘희망 2014 새해 출발은 울진에서 온누리로’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27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울진군은 갑오년(甲午年) 새해 첫날 망양정해수욕장을 비롯하여 10개 읍․면의 일출 명소에서 군민 및 해맞이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해맞이 행사를 다채롭게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희망 2014 새해 출발은 울진에서 온누리로’라는 주제로 새해 아침 5시 30분부터 일출 예정시각인 7시 35분을 전후해서 군민과 관광객 모두 타악 포퍼먼스에 맞춰 힘찬 해맞이 함성으로 갑오년 새해 아침을 맞이하게 된다.

이날 울진의 은빛 해안선 망양정 해수욕장에서는 군민의 화합 및 소원성취 기원제를 시작으로 시낭송, 성악, 타악 공연을 통하여 흥을 돋운다.

새해 일출이 떠오름과 동시에 해오름 함성, 해맞이 축시낭송, 희망찬 새해 노래에 이어서, 달집태우기, 소원지 쓰기, 풍선과 연날리기체험행사 등 부대행사가 이어져 새해 첫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해맞이 참석자를 위하여 추위방지용 장작불 캠프파이어를 5군데에 피우고 세시음식(떡국)과 어묵, 커피, 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울진을 찾는 해맞이 관광객들은 울진 망양정 아래로 펼쳐진 은빛 백사장, 검푸른 동해바다의 색다른 겨울바다를 감상하고 그동안 피로에 지친 심신을 백암온천과 보양온천인 덕구온천에서 천연온천수로 씻어내고 새해 재충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울진의 일출명소로 유명한 관동팔경인 망양․월송정과 더불어 최근 일출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황금대게공원(기성면 망양리, 구 7번국도 이용)에는 큰 대게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위치하고 있어 색다른 볼거리 제공과 황금대게를 배경으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연안대게 생산량을 자랑하는 후포항과 죽변항에서는 울진대게의 참맛을 느낄 수 있어 싱싱한 대게도 먹고 일출도 감상도하며 갑오년 한해를 알차게 시작할 수 있다.

울진군 관계자는“울진의 역동성과 멋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알찬 해맞이 행사 준비는 물론,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추진으로 2014년에도 관광객 500백만 유치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