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정보

울진군, 이장연합회 희망울진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6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5일 울진연호문화센터에서 관내 마을 이장 195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울진군 이장연합회 희망울진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울진군에서 실시하는 이장 대상 교육과정으로, 지역의 리더로서 역량 강화를 통해 행복한 지역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활한 임무 수행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이장의 소통 능력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이장의 직무를 이해하고 역할 변화에 따른 문제 발굴과 해결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울진군은 이장 사기 진작 등을 위해 이장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한 이장 상해 단체보험 가입, 이장 한마음대회 등을 매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장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군민과 공직자가 서로 신뢰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군정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엄태봉 울진군 이장연합회 회장은“오늘 행사가 우리 이장님들의 화합을 돈독히 하고, 직무역량을 향상시켜 울진 지역 사회복지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정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이장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화합하여 새로운 희망 울진을 건설하는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