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2:04: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정보

울진군, 마을 공정여행 기획가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8일
ⓒ CBN뉴스 - 울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3일까지 농촌관광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관광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을 공정여행 기획가 양성교육'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마을 공정여행 기획가는 공정여행의 개념을 이해하고 주민 마을여행 기획자로서 지역의 문화, 인적자원을 개발하여 마을의 문화자원 탐방, 농촌체험, 유적지 탐방, 환경캠페인, 도시재생마을, 골목여행프로그램 기획 업무를 수행한다.

올해 마을 공정여행 기획가 양성 교육은 3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농촌관광, 공정여행, 스토리텔링 등 이론교육과 내가 만들고 싶은 울진 여행상품 실습 및 3회의 탐방 견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정 수료 후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공정교육전문가협회의 민간등록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농촌관광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과 울진군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신청서는 울진군 홈페이지(www.uljin.go.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으며, 접수는 직접 방문 외에 팩스, 이메일로도 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789-5230~1)로 하면 된다.

황증호 농업기술센터장은 “울진 농업과 농촌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여행자와 주민 모두를 위한 여행, ESG 가치 확산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많이 신청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